디지털 세상을 배우는
디지털 유스 스쿨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이종서입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생명보험 업계가 힘을 한데 모아 우리 사회에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 설립되었습니다.

저희는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모든 사람이 태어나서 세상을 떠날 때까지 전 일생에 걸친 생애보장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합니다.

그 중, 올해 청소년들의 디지털 생명 문화를 함양할 수 있는 ‘디지털 유스 스쿨(디유스쿨)’사업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디유스쿨은 스마트폰을 쥐고 태어난 세대 즉, 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디지털 네이티브에게 좀 더 나은 디지털 세상 속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게 해주는 사업입니다.

디지털 세계가 확산될수록, 다양한 역기능이 나타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디지털 범죄와 인터넷 중독 등의 문제는 심각한 사회문제로까지 이어지기도 하며 실생활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단은 현실 세계와 같이 디지털 세계에서도 마주하는 모든 생명의 존재를 인정하고 소중히 여기는 태도와 마인드를 함양시키고, 건강한 상호작용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교육사업의 필요성을 공감하여 해당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세계 속의 자신을 마주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허위 정보를 가리는 역량,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능력, 사이버 폭력/성범죄에 대한 민감도를 높이는 것에 대한 교육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과 의식을 키우기를 기대합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플립 러닝’ 방식을 사용하여, 영상으로 개념을 미리 숙지하고, 오프라인으로 친구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청소년 자신이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였습니다.

디유스쿨로 인하여 학생들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에서 건강한 상호작용을 하며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성숙한 디지털 시민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